공지사항

Department of Physics & Astronomy

[공고] 2024년 일본 이화학연구소 SNU-Nishina School 참여학생 모집

2024-03-21l 조회수 331
2012년에 시작한 Nishina School에서 지난 10여년에 걸쳐 총 45여명의 학부생들이 연수를 마쳤습니다. 
이번 여름방학기간에  일본 이화학연구소 중이온가속기 센터에서 연수에 참가할 학부생들을 모집합니다. 대상은 물리천문학부 소속, 또는 물리학을 부전공, 복수전공하는 3,4학년생이며  (2022학번을 포함하여  그 이전 학번  학부생으로 최소  2년간의  강의를  수강하였으며 연수기간 중 재학생, 즉 2024년 1학기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휴학생은 지원자격이 되지 않습니다.)  연수  주제는 핵물리학/고에너지 물리학 실험입니다. 기간은    2024년  7월  25일(목) 부터 2023년 8월 2일(금) 까지 약 1주간이며 강의와 실습 및 실험을 통하여 학부생 수준의 핵물리학 연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출국은 7월 24일(수), 귀국은 8월 3일(토)  예정이며  연수  기간중  주말 (7월 27일, 28일) 에는  공식  일정이  없어서  자유시간입니다.  모든 강의 및 연수는 영어로 진행이 되고  그룹별로  간단한  실험과제를  수행한  후  각자  20분정도의  발표를 합니다. 왕복 항공료 및 기본  숙박비의 본인 비용  부담은 없습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은 아래 링크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주기 바랍니다. 

신청마감일 : 2024.4.10(수)  

몇가지 주의사항
  • 신청시에는  반드시  여권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여권이 없으면 신청서의 여권번호는 기입하지 않아도 됨)  추후  선정이  되면  조속한 시일내에 신청서에 기입한 영문이름과 동일한 이름으로  여권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일본에서 연수가 진행되지만 일본어를 알아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일본어를 알면 일본에서의 생활에 편리할 수는 있습니다.)

  • 신청서 양식은 가능한 한 정확히 기입하기 바랍니다. 비상연락처는 본인이 될 수는 없습니다. 특히 비상연락처는 실제 연락을 받을 수 있는 분의 주소 및 연락전화번호를 기입하여야 합니다. 

  • 기타 사항은  이메일(falbala@snu.ac.kr)로 문의하면 됩니다.

  • 일본 이화학연구소는 토쿄 근교의 연구소이며 홈페이지는 http://www.riken.jp/en/ 입니다.

실제 연수가 진행되는 기관은 이화학연구소 산하 RIKEN Nishina Center이며 이에 관한 정보는 http://www.nishina.riken.go.jp/index_e.html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