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Department of Physics & Astronomy

[김수봉교수] 서울대학교 학술연구상 수상

2008-10-28l 조회수 1180
서울대가 선정한 우수 연구자 5인

서울대가 교수들의 학술 연구를 촉진하려고 처음으로 제정한 학술연구상 수상자로 교수 5명이 선정됐다.

이번 학술연구상은 5년 이상 근무한 전임교수(기금교수 포함) 중 자신의 학문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성과를 낸 교수를 선정.포상해 교수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 서울대를 세계적인 연구 중심 대학으로 육성하고자 제정됐다.

올해 수상자들은 권숙일 전 과학기술처 장관을 위원장으로 하는 심사위원회가 교수들의 단행본이나 연구 논문 실적, 특허.기술이전 실적, 대내외 수상실적 등 최근 업적을 중심으로 심사해 결정됐다.

........

금 교수 외에도 경제학부 이근(李根.48) 교수, 물리ㆍ천문학부 김수봉(金修奉.48) 교수, 기계항공공학부 김승조(金承祚.58) 교수, 약학과 김상건(金相建.49) 교수 등이 서울대를 대표하는 '우수 연구자'로 뽑혔다.

........

김수봉 교수는 '중성미자(뉴트리노)' 연구분야의 대가로 중성미자가 질량을 가진다는 사실을 규명한데 이어 최근에는 국내 원전 시설을 이용해 중성미자의 진동변환와 관련, 미측정된 상수 발견을 위해 대규모 지하검출시설을 구축하는 연구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

금 교수 등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상패와 상금 2천만원이 주어지며 시상식은 30일 교내 행정관에서 열린다. 수상자들은 각각 수상 기념 강연회를 갖고 주요 연구 실적을 강의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자세한 사항은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354315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