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우 명예교수] APS 국제과학업무위원회 위원으로 선정
우리 학부 박영우 명예교수는 미국 APS 국제과학업무위원회 위원 (International Scientific Affair Committee member) 으로 선정되었다.
Committee on International Scientific Affairs (CISA)은 총 9명으로 구성되며, 6명의 위원은 3년마다 위원회에서 선정한다.
Committee on International Scientific Affairs (CISA)은 총 9명으로 구성되며, 6명의 위원은 3년마다 위원회에서 선정한다.
CISA는 위원이 되면 국제과학현장을 조사하고 미국물리학회 (APS)의 진행중인 국제협력 활동과 새로운 계획들의 균형을 모니터한다. 미국물리학회 정관에 따라 CISA는 전 세계 각처의 연구자들 및 연구소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APS의 노력 그리고 더 나아가 전 세계 물리학자들 간의 과학적 정보 접근 기회와 이 정보들의 교류를 확대하는 것을 격려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를 위하여 CISA는 APS의 국제과학업무 디렉터 (Director) 와 APS Council에 조언과 지원을 하고 적절한 다른 위원회와 상의해가며 기록문서 (documentation)과 권고 (recommendations)를 제공한다.
CISA의 프로젝트와 활동의 예는 다음과 같다.
- 국제업무를 확대하기 위한 APS 테스크 포스: 미국 물리학 회원, 물리학 공동체, 그리고 사회 전체를 더 잘 섬기기 위한 세계화 업무를 APS가 어떻게 증진시킬 수 있는가를 조사
-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APS 국제업무: 25% 정도의 APS 회원이 미국 외 다른 나라에 살고 있다. APS는 이들 외국인 회원과 전 세계 물리 공동체를 섬기기 위해 헌신한다.
- APS 국제 회원과 전 세계 물리학자들을 섬김: APS의 중요한 노력.